저번시즌에 약점을 드러냈던 왼쪽풀백 중원지역 골키퍼중에 제대로 보강한 곳이 미뇰렛을 대체할 카리우스밖에 없습니다.
리버풀공홈이나 에코에서 21세이하 유스들의 인터뷰와 클롭감독이 인터뷰한 기사들을 몇개 찾아보면 아무래도 영입보다는 유스를 1군으로 승격시키려는 생각을 가지고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유스들이 당연히 가져야할 마음가짐이기는 하지만
브라나간의 인터뷰를 보면 반드시 요번시즌에 클롭눈에 들어와야만 한다고 인터뷰를 하고
딱히 지엘렌스키이외의 강력한 링크는 없고..
지엘렌스키도 사실상 우디네세의 리버풀호구잡기때문에 밀란한테 90%이상 결정권이 넘어간듯 싶구요...
다후드는 공식력있는 기사에서는 아직 다루지않는 수준이고
실제로 다후드가 리버풀 이적링크에대해 금시초문이라는 인터뷰도 직접했구요..
클롭입장에서는 아무래도 라인을 공수간격을 좁히고 풀백들이 오버래핑을 통한 공격을 자주 사용하기때문에 지난시즌 리버풀선수들중 찬스메이킹3위인 모레노를 쉽게버리지않을듯...
뭐...공격적인 윙백에게는 항상 수비력부족이라는 꼬리표가 붙는건 클롭이 감수하려나봅니다.
2~3년전만해도 과르디올라가 바르셀로나유스다음으로 유망한 아카데미가 리버풀유스아카데미라고 인터뷰를 했었는데
현지에서 제라드의 후계자로 불렸던 과거의 셸비, 새로운시즌에 이적한 로시터..
현재 리버풀에는 없습니다.
물론 유스가 아직 정식경기에 데뷔를 하지않아 거품이 많이 껴있는건 사실이지만 로시터의 이적은 많이 아쉽네요.
클롭의 EPL데뷔시즌에 많은 부상여파로 유스들을 기용했었는데 뭐.. 딱히 나쁘지않았구요.
플라나간도 부상에서 복귀하고 달글리쉬시절 포스는 아직 나지않지만 장기부상이었다는걸 감안하고 충분히 괜찮은 폼이였습니다.
그놈의 골키퍼미뇰렛은 존잘남 카리우스로 대체했구요.
근데 분데스리가팬에게 물어봤는데 카리우스가 미뇰렛보다 뛰어난점이 공중볼캐치능력이라 하더군요.
이녀석도 선방형 키퍼라고합니다.
근데 로저스 경질시절 미뇰렛은 거의 코너킥이 20m프리킥 수준이였으니 공중볼만 잘 잡아줘도 감지덕지라 생각해요 ㅋㅋㅋ
2016년 7월 13일 수요일
[Liverpool FC] 브라나간: 이번 프리시즌이 나한테 중요한 이유?
브라나간曰
" 희망적으로 나는 요번 프리시즌 게임,훈련에 매우 열심히 뛸수 있다. 그리고 내가 누구인가를 증명할 수 있다."
" 감독님이 지켜보고 계시고 나는 이번년도에 그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 감독님은 선수 나이에 개의치않는다."
브라나간은 프리시즌 경기에 스타팅멤버로 기용되었고 그의 포지션에서 성숙함을 보였다.
그는 리그 1 Fleetwood Town와의 경기에서도 모습을 다시 보일 것이다.
그리고 아카데미졸업생(브라나간)은 새로운시즌(특히 이번년도에 더적은 게임을 소화하는)에 클롭의 눈에 띄어야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알고있다.
" 모든 선수들은 감독님에게 인상을 새기는 것을 당연하게 여깁니다."
" 그는 새로운 감독이고 모든선수들은 그에맞춰 노력할 것입니다."
" 사람들은 모든선수들이 훨씬 더 열심히하는 훈련을 볼수있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질주에서요--모든선수들은 양말이 벗겨질때까지 뛸 것입니다--"
" 경기에 알맞은 핏과 자신들이 가지고있는 최고의 잠재력을 발휘하는 것. 그것이 우리들이 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http://www.liverpoolfc.com/news/first-team/227327-brannagan-why-this-pre-season-is-massive-for-me
2016년 7월 11일 월요일
[Liverpool FC] 하만: 멘탈강화는 승리의 기반이다.
위르겐 클롭은 지난시즌 종종 멘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하만은 클롭과 함께하는 멘탈이 리버풀 성공의 희망이 될 것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클롭의 장기계약을 시작으로 클롭은 시합이 끝나기전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끝까지 포기하지않고 싸워야하는 믿음을 선수들이 보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멘탈이 클롭의 도르트문트시절 성공의 비결이였고
유로파리그에서 리버풀이 도르트문트를 꺾은 것도 그 증거의 하나였다.
현재 리버풀은 훌륭한 규칙을 항상 보여주어야만한다.
이 의견에는 하만도 동의한다.
"독일에서 오랫동안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도전한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무리였어요."
"볼프스부르크, 슈트가르트와 같은 오래된 클럽은 한시즌정도는 뮌헨과 맞붙어봤어요."
"그러나 아무도 그 클럽과 오랫동안 경쟁할수는 없었습니다."
"바이에른은 매우 크고 매우 훌륭한 클럽이에요."
"하지만 위르겐 클롭은 도르트문트와 함께 전진해갔어요."
"그는 뮌헨을 꺾을수있다는 믿음을 가졌고 선수들은 그 믿음에 보답했습니다."
"그는 선수들에게 강한 멘탈을 불어넣어줘서 결국 도르트문트는 2년동안 리그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현재 클롭은 프리미어리그에 있는 리버풀도 마찬가지로 그 상황을 만들고 있어요."
http://www.liverpoolfc.com/news/first-team/227132-mental-strength-is-the-basis-for-success-with-klopp
[Liverpool Echo] 리버풀 이적루머: 조던아이브는 딜이 잠시 멈춰졌다.
![]() |
은사한테 꺼져 흑창놈 ㅋㅋㅋㅋㅋ |
그러나 Mirror에 따르면 20살 윙어인 조던아이브는 본머스로 이적하는 것을 마땅치않게 생각한다.
본머스는 21세 이하 대표팀인 아이브와 계약하기를 간절히 원하지만 아이브는 그럴생각이없다. 그렇지만 안필드에 계속 머무르지는 않을 것이다.
http://www.liverpoolecho.co.uk/sport/football/transfer-news/liverpool-transfer-rumours-jordon-ibe-11595352
2016년 7월 9일 토요일
[Liverpool Echo] 리버풀 이적시장 루머+발로텔리언급
리버풀은 아스날과 웨스트햄을 경쟁자로 라카제트를 데려오려고 노력중
요나단 헥토르는 다시 리버풀과 링크가 뜨고있음 토트넘도 마찬가지로 헥토르를 원함
리버풀은 포르투의 미드필더를 노리고있음 선수의 에이전트는 20m 유로에 선수가 팔리기를 원함
카사노는 발로텔리에 대해 '발로텔리의 적은 발로텔리'라는 말을 남김
요나단 헥토르는 다시 리버풀과 링크가 뜨고있음 토트넘도 마찬가지로 헥토르를 원함
리버풀은 포르투의 미드필더를 노리고있음 선수의 에이전트는 20m 유로에 선수가 팔리기를 원함
카사노는 발로텔리에 대해 '발로텔리의 적은 발로텔리'라는 말을 남김
[Liverpool Echo] 리버풀은 새로운 아카데미를 건설할 것이다.

위르겐 클롭은 리버풀이 새로운 아카데미를 건설할수 있다는 것을 발표했다.
REDS의 감독은 그가 2022년까지 6년동안 머무를 미래에 대해 의견을 피력했다.
클롭曰 "나는 리버풀의 소속원으로서 정말 행복하다"

리버풀 감독은 West Derby에 있는 Melwood의 트레이닝 기반을 가져올 것이며
Kirkby 아카데미가 그 발전에 중요한 부분이 될것이라고 믿는다.
http://www.liverpoolecho.co.uk/sport/football/football-news/liverpool-could-build-new-academy-11591445
[Liverpool Echo] 클롭은 리버풀의 스쿼드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
위르겐 클롭은 새로운 시즌에 리버풀의 스쿼드를 다듬을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
그러나 클롭은 다가오는 2016-2017 시즌에 'Good' 사이닝을 가져와 'The Liverpool Country' 를 약속했다.
클롭은 금요일밤 친선전 승리로 자신이 구상하고있는 프리시즌 프로그램에 대해 만족했다.
Prenton Park에서 22명의 선수들을 기용했고 마리오 발로텔리와 조던 아이브는 지난 스쿼드에서 배제되었다.
그 두명의 선수는 떠나는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은 아이브에 대한 본머스의 15m 비드를 승낙했고 마리오 발로텔리는 떠날 것으로 여겨진다.
이미 콜로투레, 호세 엔리케, 제롬 싱클레어, 조던 로시터가 떠나면서
이와같이 크리스티안 벤테케, 루이스 알베르토, 세르히오 카노스, 조 앨런, 마르틴 스크르텔, 아담 보그단도 떠날 것으로 보인다.
http://www.liverpoolecho.co.uk/sport/football/transfer-news/klopp-admits-liverpools-squad-needs-11591704
피드 구독하기:
글 (Atom)